본문 바로가기

IT/이슈

애플의 패블릿 아이폰 매스?


패블릿(폰+태블릿) 시장에 드디어 애플이 뛰어든 다? 아시아발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3종의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차세대 아이폰, 상대적으 로 저렴한 보급형 모델, 그리고 바로 4.8인치 스 크린의 `아이폰 매스(iPhone Math)`다.20일(현지 시각) 애플인사이더는 차이나 타임즈의 기사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차이나 타임즈는 애플 아시아 공급망 관계자로부터 관련 소식을 전해 들었으며 우선 아이폰5S와 4.8인치 패블릿 `아이 폰 매스`를 내놓고, 올 11월 하순 홀리데이 쇼핑 시즌 이전에 1300만 화소의 차세대 아이폰(아이 폰6)을 내놓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차이나 타임즈에 따르면 아이폰 매스는 4.8인치 의 대화면에 8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게 된 다. 현재로서는 더 이상 세부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최근 일부 해외 언론들과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신흥 시장에서 스마트폰 판매를 위해 저렴한 보 급형 아이폰을 내놓을 것으로 주장한 바 있다. 그 러나 애플이 패블릿 제품 `아이폰 매스`를 내놓는 다는 것은 이번이 첫 소문이다.

애플인사이더는 차이나 타임즈의 보도에 대해 보 증할 수 없다(AppleInsider cannot vouch)고 첨 언했다. 4.8인치라고 하면 현 아이폰5보다 거의 1인치나 더 큰 화면인 데다 폼팩터, 스크린 해상 도 등이 전혀 알려진 바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차이나 타임즈는 아이폰 매스가 라르간 프리시즌(Largan Precision)의 800만 화소 카메 라를 탑재할 것이라고 전했는데, 차이나 타임즈 에 따르면 라르간 프리시즌은 아이폰5S와 아이 폰 매스용 800만 화소 카메라 렌즈를 공급하게 된다.

나아가 아이폰5S와 아이폰 매스용 카메라, 터치 스크린 패널 등 컴포넌트 공급은 올 3월부터 시 작되며 4월 하순부터 생산된다고 전했다. 애플 단말기 조립생산업체인 혼하이(폭스콘)가 생산 의 90%를 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아이폰5S를 올 3월 부터 생산하기 시작해 6월 혹은 7월에 공개 발표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밍치 궈 KGI시큐 리티 애널리스트는 차세대 아이폰에서 지문인식 스캐너를 홈버튼에 내장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패블릿은 태블릿+폰 의 합성어로 크기가 큰 폰을 말하는데요 아이폰 매스라.. 어떨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