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악세사리

Cooling POP (방열 & 전자파 차단 시트) 리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PONTREE에서 준비된 Cooling POP 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현제 폰트리(http://www.pontree.co.kr/) 에서 10.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인데요. 저는 운좋게 체험단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요렇게 작은 제품이지만 안전하게 보내주었습니다. 아마 케이스를 사도 이런 곳일테니.. 배송중에 파손할 걱정은 매우 없을 것 같네요..

 

본체로 들어가기전의 케이스 입니다.

보다시피 전면에는 Cooling POP의 기능이 나와있는데요 방열기능과 전자파 차단기능입니다.

후면을 보시면 보다 자세하게 기능이 나와있고 부착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드디어 주인공의 등장이군요. 작지만 강력한 오늘의 주인공 Cooling POP 입니다.

디자인은 케이스의 표지와 비슷하네요

 

원래 있던것처럼 잘 붙습니다. 떨어질 걱정도 없네요 이렇게 해놓으니 기대가 되더군요.

 

※Cooling POP 의 장점

1.발열을 낮혀준다.

2.전자파를 차단해준다.

3.발열을 낮혀주므로서 배터리의 사용시간을 늘린다

 

자 부착을 했으니 이제 사용을 해봐야겠죠?

실험 배경입니다.

미부착 상태로 Pooq 라는 어플로 동영상을 시청한다. 충분한 쉬는 시간 후 부착한 뒤 다시금 Pooq 를 시청한다.

(실험 시작전 모든 어플을 킬(Kill) 했습니다. 모두 밝기는 최대로 해 놓았고 음량을 키지 않은채 둘다 와이파이를 사용했으며 약 30분간 시청했습니다.)

 

 

Cooling POP 을 부착 전입니다. 잠깐 보았기때문에 35도 만 올라갔군요..     

사실 저는 폰을 거이 항상 가지고 있어서 평균 40도 입니다.ㅎㅎ

Cooling POP 부착 후입니다. 무려 2도나 감량 되어있네요..

 

 

마치며...

우선 이런 좋은 기회를 주신 폰트리 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사실 Evo 4G+는 발열이 배터리 보다는 카메라 쪽이 더 강하나 위의 뒷판을 보시다 시피 자르지 않는한 붙이기 힘들어 보였습니다. 저는 자르기 싫었으므로 그냥 두었는데요 신기하게 평소에 손에 느껴지던 발열이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분명 카메라 부근은 뜨뜻해 지는데 배터리쪽은 그냥 평범합니다.

배터리 효율 증가는 미묘한 차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배터리의 열을 빨리 식혀주니 새어나가는 전력에 도움이 되어 체감적으로 잘 느껴지지 않으나 절약 되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각자 발열되는 곳이 틀리기 때문에 이 Cooling POP을 조각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 까 싶습니다. 보다 세밀하게 부착 가능하도록 말이죠.

 

최종평점:★★★★☆

 

폰트리(http://www.pontree.co.kr/)

신비의 IT(http://chicsense.tistory.com/)